유통
재기 노리는 유니클로, 2월 ‘유메르’ 출시
  • 박지호 기자(knhy@sisajournal-e.com)
  • 승인 2020.01.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아층 확실한 유니클로 x 르메르 상품인 Uniqlo U 2월 출시
유니클로가 2월 21일 출시하는 Uniqlo U.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2월 21일 출시하는 Uniqlo U. /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가 다음달 21일 ‘Uniqlo U’ 2020 S/S 컬렉션을 출시한다.

‘Uniqlo U’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이끄는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에서 선보이는 컬렉션으로,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의 지휘 아래 일상복을 혁신적인 소재와 모던한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Uniqlo U는 일반인에게는 유니클로와 르메르의 합성어인 '유메르'로 불리기도 한다. 이처럼 Uniqlo U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유니클로의 대표 콜렉션이다. 

‘Uniqlo U’ 2020 S/S 컬렉션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려한 여성용 55개, 남성용 40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이 중 4개의 액세서리 아이템들도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에 따르면 여성용 라인업은 독립적이고 자유분방하며 활동적인 여성상에서 영감을 받아 여성들을 위한 모던한 실루엣과 기능성 소재, 세련된 컬러를 옷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큰 주머니와 무릎 부분이 보강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U 파라슈트 팬츠’는 발목 부분에 버튼이 있어 캐주얼한 느낌의 트랙 팬츠로도 스타일링할 수 있다. 트래블 슈트 컨셉의 ‘U 저지 테일러드 재킷’과 ‘U 트윌 저지 이지 팬츠’는 부드럽고 편안한 저지 소재와 유연하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실용적인 빈티지 워크웨어와 밀리터리룩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용 라인업은 핏이나 소재 등의 디테일에 변화를 주어 편안하면서도 현대적인 무드를 담아냈다. 실용적인 베이직 아이템에 ‘Uniqlo U’의 강점인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으로, ‘U후디드 코트’는 겉감과 안감의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U 큐반 셔츠’에는 ‘Uniqlo U’만의 핀턱 디테일을 가미했으며, 면 소재와 오픈 칼라 형태로 습한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U데님 오버사이즈 셔츠’를 비롯해 이번 컬렉션 중 총 4개 제품들을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유니클로 매장에서 1월 선출시 했다. ‘Uniqlo U’ 2020 S/S 컬렉션은 오는 2월 21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상품 라인업은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11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출시 상품은 오늘부터 온라인 스토어 특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지호 기자
산업부
박지호 기자
knhy@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