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신년회서 2020정책방향 발표···“여성기업 전용예산 33% 늘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년 여성경제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년 여성경제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올해 여성기업 전용예산을 33%까지 늘렸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 경영 지원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1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0년 여성경제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기업은행이 개최했다.

박 장관은 새해를 맞아 여성경제인들의 경영활동을 격려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위한 스마트 대한민국 구축’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2020년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세부 지원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박 장관은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를 위한 스마트 대한민국으로 나가기 위해 예산을 전년 대비 30% 증액했다”며 “올해는 데이터, 네트워크 등이 결합 된 중소기업 중심의 디지털경제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성기업이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2020년 여성기업 전용예산을 크게 늘렸으며 앞으로도 이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여성기업 지원 예산은 99억110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33.7%(약 25억원) 증가했다.

한편 여경협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여성 경제인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여성 기업의 성장·발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고자 신년회를 열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박 장관을 비롯해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등 여성경제단체와 여성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윤숙 여경협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경쟁력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여성경제인들이 시대적 흐름에 맞춰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스마트 대한민국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