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두 취항으로 인천발 5개 노선으로 늘려
A321neo 도입 시 중거리 노선 개발에도 박차

에어부산이 올해 안으로 인천 출발 노선 개설에 나선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인천발 중국 노선에 추가 취항했다. /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인천발 중국 노선에 추가 취항했다. 이로써 에어부산은 인천공항에서 운항하는 노선 수를 5개로 늘렸다. 올해 에어버스사의 차세대 항공기 A321neo를 도입할 예정인 만큼, 추가적인 인천발 노선 취항도 계획하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지난 15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에서 인천~청두 노선 취항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청두에 정기 취항한 항공편은 에어부산이 유일하다.

에어부산은 주 3회(수·금·일) 운항하며 인천공항에서 오후 11시20분에 출발해 청두 솽류국제공항에 다음날 오전 3시1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귀국 편은 현지에서 오전 4시1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전 8시50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3시간50분이다.

청두 취항으로 에어부산은 인천에서 3개 중국 노선(닝보·선전·청두)을 비롯해 세부, 가오슝 등 총 5개 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지난해 기자간담회에서 한태근 에어부산이 사장이 A321neo 기종 도입 계획을 밝힌 만큼, 추가적인 인천 출발 중거리 노선 확보도 기대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존 대형 항공사만 운항하던 인천~청두 노선이었지만 에어부산 취항을 통해 이용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면서 “저렴한 운임과 넓은 좌석 간격을 동시에 제공하는 에어부산을 이용해 다채로운 매력의 여행지인 청두로 떠나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인천출발 노선도.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 인천출발 노선도. / 사진=에어부산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