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명절 전 납품대금 조기 지급···올해도 3000개 협력사 대상
온누리상품권 구매, 차량 무상 점검 등 설 맞이 다양한 사회 기여 활동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사옥. / 사진=현대차그룹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사옥. /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협력사의 납품대금 1조73억원을 앞당겨 지급한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협력사들은 예정일보다 최대 23일 일찍 대금을 받게 됐다.

13일 현대차그룹은 30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납품대급 조기 지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현대위아 등 6개 회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을 납품하는 업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 전에 협력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조1295억 원, 1조4181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현대차그룹 측은 이번 조기 지급으로 협력사들이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가장 많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 자금이 2, 3차 협력사들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명절을 맞아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현대차그룹은 설 연휴 전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했다. 올해 구매 금액은 117억9000만원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27억5000만원, 257억300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설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8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799개 오토큐에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장거리 귀성길 운행에 도움이 되고자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현대·기아자동차 보유 고객에 대한 차량 점검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