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주요 지속가능 성과 담은 보고서 등 공개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화면. / 사진=포스코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화면. /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경영이념으로 ‘기업시민’을 선언한 지 3년차인 올해 관련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관련 활동을 대중들에게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의 ‘기업시민 소개’코너에선 경영이념 기업시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 개념과 체계, 기업시민헌장과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시민 6대 대표 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CEO코너’에서는 최정우 회장의 메시지와 대외 연설문 등을 담았고, ‘기업시민 뉴스’ 에선 포스코 그룹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사례와 기업시민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볼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시민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기업시민 리포트’에서는 포스코의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지속가능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보고서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외부 개방형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이달 27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 분야는 아동, 청소년, 다문화, 장애인 지원 사업 및 소외계층 대상 문화·예술 사업, 포항·광양을 포함한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 등이다. 단체나 개인 모두 응모 가능하며, 상금은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4팀 각 100만원, 장려상 6팀 각 50만원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