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G 스마트폰 판매량 670만대···올 1분기 갤럭시탭S6 국내 출시

/캡처=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캡처=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지난해 전 세계서 판매된 5G 스마트폰 중 절반은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 5G 지원 태블릿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한다. 

3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뉴스룸을 통해 지난해 5G 스마트폰을 약 670만대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해 11월 기준 전 세계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 제품은 53.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IM부문 개발실장 사장은 “올해 삼성전자는 더 많은 범위에서 5G 디바이스를 도입하고 사람들이 생각지 못했던 모바일 경험을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를 내놓은 데 이어, 갤럭시 노트10 시리즈, 갤럭시A90, 갤럭시폴드 등 총 5개의 5G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5G 지원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 1분기엔 5G를 지원하는 첫 태블릿 갤럭시탭S6를 국내 출시한다. 신제품은 5G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임 등 기능을 지원한다.  

지난해 본격 상용화된 5G 서비스는 올해를 기점으로 점차 시장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닐 샤 부사장은 "지난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5G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판매량은 1% 수준“이라면서도 ”올해 전세계 5G 스마트폰은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18%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