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피엔씨-소노펫앤컴퍼니,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 개발 진행
국내 최초 5성급 호텔 내 펫 복합 문화 공간 조성

/ 사진=라이프앤도그
/ 사진=라이프 앤 도그

5성급 호텔에 반려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마련된다. 

이강피엔씨와 대명소노그룹 소노펫앤컴퍼니는 소노캄 고양에 들어서는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의 시설 및 서비스 개발에 따른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소노캄 고양에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5성급 호텔에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생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시설은 동물병원 및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이닝 공간, 야외 라운지 및 놀이시설, 펫 스쿨, 펫 호텔, 편집샵, 뷰티 및 스파 클리닉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소노호텔앤리조트 전국 사업장에 펫 동반객실, 펫 파크, 펫 동반식당 등을 리노베이션해 내년 7월께 소노캄 고양과 함께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강피엔씨는 국내 유일의 라이프 스타일 펫 매거진 ‘라이프 앤 도그(life and dogue)’를 발행하고 있는 회사다.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과 상호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해 펫 문화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소노펫앤컴퍼니는 지난 7월 출범한 대명소노그룹의 펫 사업 신설법인이다. 대명소노그룹은 올해 2월 40주년을 맞아 비전 선포식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새로운 문화와 공간을 만들겠다고 공표한 바 있다. 

소노펫앤컴퍼니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전 생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모델을 지속적으로 기획,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