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국내 3400여개 공모펀드 데이터 제공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시안 /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시안 / 사진=삼성자산운용

국내 공모펀드의 정보와 성과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 나왔다. 

삼성자산운용은 9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펀드솔루션은 국내 약 3400여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간별 코스피, 코스닥,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등 주요 주가 지수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다. 

또 여러 펀드상품을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으로 분류해 조회할 수 있고 삼성자산운용과 판매사의 추천 펀드에 대한 성과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 투자자가 자신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한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펀드솔루션은 지난해 7월부터 투자권유대행인(FA)과 프라이빗뱅커(PB)를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해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활용됐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에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펀드솔루션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그간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