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임원인사···전무 2명 포함 13명 승진인사 단행

/사진=GS칼텍스
/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3일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 발표했다.

인사명단에 따르면 △전무 승진 2명 △신규 전무영입 2명 △상무 신규선임 2명 △상무보 신규선임 7명 등 총 13명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조직 효율화를 추구하면서도 회사의 전략 목표 달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부서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일부 사업 및 지원 조직의 책임과 역할을 조정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및 효과성을 극대화 하고자 하였다”고 이번 인사의 의의를 소개했다.

이어 그는 “아울러 리더십과 역량, 최근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임원 계층에 대한 직위 승진 및 외부의 우수한 인재 영입 등을 통하여 리더 계층의 동기 부여를 넘어 조직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너일가 중에는 허명수 전 GS건설 부회장의 장남 허주홍 GS칼텍스 부장이 상무보로 승진해 S&T본부 원유·제품 Trading 부문장 겸 싱가포르 원유 팀장을 맡게 돼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인사 명단.

전무 승진

△인사실장 김용찬 △소매영업본부 수도권소매사업부문장 김창수

신규 전무영입

△경영기획실장 김정수 △지속경영실 법무부문장 임범상

상무 신규 선임

△생산본부 프로젝트부문장 박용찬 △재무실 세무부문장 오용석

상무보 신규 선임

△윤활유사업본부 Base Oil 사업부문장 국윤석 △생산본부 정유생산부문장 김인권 △재무실 자금부문장 백형선 △소매영업본부 대리점사업부문장 변종경 △지속경영실 에너지업무팀장 오문현 △GS바이오 대표 하재준 △S&T본부 원유·제품Trading부문장 겸 싱가포르 원유팀장 허주홍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