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제품 포장김치 2016년부터 매년 평균 구매자 45%, 매출 25%씩 꾸준히 증가

포장 김치의 구매 연령이 높아졌다. 특히, 김장을 직접하는 50대 이상 구매자가 늘었다.

티몬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포장 김치 판매 추이를 2016년부터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5%씩 성장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김장을 하는 핵심 연령대인 50대 이상 구매자도 3년 전보다 10%포인트 증가한 25%로 나타났다.

티몬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티몬에서 완제품 포장김치 구매자는 매년 평균 45%가량 증가했다. 매출도 2016년부터 연평균 25%씩 증가하며 포장 김치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장철인 올해 11월만 따로 보면 지난해 동기보다 구매자는 65%, 매출은 47% 증가하며 더욱 큰 폭으로 성장했다.

포장김치 구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김장김치를 오래 보관하는 용도였던 김치냉장고 매출도 동시에 늘고 있다. 올해 김치냉장고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56% 늘었다.

이이 대해 티몬은 포장김치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김치냉장고가 김치 보관 이외에도 과일과 야채 등을 보관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보조냉장고로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소비자들이 티몬을 통해 고가 가전제품이나 여행상품은 물론, 김치와 화장지 등 생활잡화까지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12월에도 특별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미지=티몬

/ 이미지=티몬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