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쿠팡, TV·건조기·에어컨까지 '로켓배송'
  • 박지호 기자(knhy@sisajournal-e.com)
  • 승인 2019.11.27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대형가전도 오늘 주문하면 익일 배송···설치 서비스도 제공
/사진=쿠팡 홈페이지 갈무리.
/ 사진=쿠팡 홈페이지 갈무리.

쿠팡이 대형가전도 로켓배송한다.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 밀레, 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형가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까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같은 서비스 론칭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유일하다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은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일지라도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구매 후 바로 받아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쿠팡의 ’전문설치’는 이런 불편함을 완전히 없앤 차별화 된 서비스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전문설치 익일 배송 가능 주문 시간은 제품별로 상이하다. 

쿠팡에서 전문설치 로켓배송 상품을 구매할 경우 브랜드별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해 준다. 일반적으로 배송비가 추가되는 도서산간 지역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로 배송된다. 또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제품을 받기 위해 고객이 일부러 시간을 내거나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다. 여기에 사다리차 이용,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안마의자, 청소기/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가전 전분야에 걸쳐 가능하다. 삼성전자, SK매직 등 대기업 브랜드부터 대우루컴즈, 메디하임(MediHeim),월풀(Whirlpool), 밀레(Miele), 캐리어(Carrier), 프리즘(PRISM) 등 취급 브랜드도 다양하다. 오는 12월에는 하이얼(Haier), 바디프랜드 등도 전문설치 서비스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대형가전 구매 과정에서 고객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전문설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문설치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호 기자
산업부
박지호 기자
knhy@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2019-11-28 00:04:40
쿠팡에서 물건사면 다들 후회합니다.
이런회사는 하루빨리 없어져야 할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