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1공장 양산 시작, 내년 1분기 국내 판매 예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LA오토쇼에서 공개됐다. /사진=쉐보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LA오토쇼에서 공개됐다. / 사진=쉐보레

쉐보레가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의 차급에 위치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를 미국 LA오토쇼에서 최초 공개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내년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20일(현지시간) 쉐보레는 LA오토쇼에서 트레일블레이저 북미 모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이달부터 부평 1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했다. 내달부터 북미 등 해외로 수출될 예정이다.

쉐보레는 국내에서도 내년 1분기 ‘트레일블레이저’의 공식 출시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독특한 프론트 디자인과 날렵한 리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쉐보레 측은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받은 리어 디자인으로 대담한 외관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스튜어트 노리스 GM 디자인 담당 임원은 “트레일블레이저는 고객들이 가진 개개인의 스타일 그 이상을 표현해 줄 수 있는 차” 라면서 “과감하고, 자신감과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한 트레일블레이저는 각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트림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트에일블레이저에 각종 편의 및 안전 사양도 탑재했다.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해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적용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한국GM의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하게 될 핵심 제품 중 하나인 트레일블레이저를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북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면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및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하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