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 ‘지스타 2019’가 열렸습니다. 이번 지스타에서 가상현실(VR)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유저를 반겼습니다. 

특히 펄어비스는 신작 4종을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플랜8’은 펄어비스가 선보이는 엑소수트 MMO 슈터게임입니다. 펄어비스의 신작 ‘도깨비’는 톡톡튀는 OST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섀도우 아레나’는 근접 배틀로얄 게임으로, 이번 지스타에서 직접 시연이 가능했습니다. ‘붉은사막’은 차세대 오픈월드 MMORPG로, 이번 지스타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게임중 하나입니다. 펄어비스는 신작 공개와 함께 ‘이브온라인’의 한글화 버전도 공개했습니다.

넷마블도 이번 지스타에서 ‘제2의 나라’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 신작을 선보였습니다. 지스타 메인 스폰서를 맡은 슈퍼셀은 ‘브롤스타즈’를 테마로 부스를 꾸몄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여한 LG유플러스는 5세대 통신(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등을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게임들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준 지스타 2019, 내년에는 어떤 게임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