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조633억원 전년比 7.1% 증가

이마트가 2분기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마트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633억을 달성, 전년대비 7.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62억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실적 반등에 성공한 이유는 8월 이후 주력사업인 할인점의 기존점 매출 감소폭이 줄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7월 매출은 부진했으나, 8~9월 기존점 매출 감소폭은 3.1%로 상반기 기존점 매출 감소폭인 3.2%보다 개선됐다. 10월 역시 매출 감소폭이 2.2%를 기록해 매출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4분기 실적 개선에 대한 전망도 밝다. 이마트는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점과 ‘대한민국 쓱데이’의 성공도 향후 실적 개선의 기대감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8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의 첫 상품으로 선보인 ‘도스코파스’ 와인의 경우, 100일간 84만 병이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생수와 물티슈 등이 신규 고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쓱데이 역시 지난 2일 하루 동안 160만명의 고객을 이마트 매장으로 이끌며 전년 대비 70%가 넘는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연결 자회사의 실적도 개선됐다. 신세계푸드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안정적인 실적 개선이 이어지며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각각 6억원, 22억원 증가했다.

이마트24도 적자 규모를 크게 줄이는 등 이익 개선의 기대감을 높였다. 에스에스지닷컴은 쓱세권 광고 등 마케팅 비용 상승으로 적자 규모는 확대됐지만, 매출은 21.3%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확인했듯이, 좋은 상품을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업체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한 만큼, 이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미지=이마트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