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LGU+, 통신사 최초 ‘지스타’ 전시 참가
  • 변소인 기자(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11.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게임·게임라이브·VR 게임 선보여
LG유플러스는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G-star) 2019’에 클라우드 게임, 게임라이브(게임방송), 클라우드VR 게임 등을 전시한다. LG유플러스 게임 부스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19’에 클라우드 게임, 게임라이브(게임방송), 클라우드VR 게임 등을 전시한다. LG유플러스 게임 부스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통신사로는 처음으로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9’에 참가했다. LG유플러스는 행사에 5G를 이용한 게임을 소개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에 클라우드 게임, 게임라이브(게임방송), 클라우드 가상현실(VR) 게임 등을 약 330㎡ 규모 전시관에서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5G 기반 클라우드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연이어 선보이며 5G 기반 게임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전시관은 ‘게임에 U+5G를 더하다’를 컨셉으로 마련했으며 ▲5G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좋아하는 프로게이머 선수의 경기영상을 마음대로 골라보는 ‘게임라이브’ ▲고사양의 VR 게임을 5G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게임’ 체험존 등으로 꾸몄다.

지포스나우로는 국내 인기 PC콘솔게임들을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게임라이브는 선수별 화면, 멀티뷰, 타임머신, 슬로우 비디오, 하이라이트 등 특화기능을 선보인다.

선수별 화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고 싶은 선수를 3명까지 골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타임머신 기능은 중계영상은 물론 선수별 영상까지 원하는 장면을 돌려볼 수 있다. 클라우드 VR게임은 고사양 VR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5G네트워크로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와 공연, 아이돌 등 900여개 콘텐츠를 제공하는 ‘U+VR’을 체험할 수 있는 5G 서비스 시연존도 마련했다.

변소인 기자
IT전자부
변소인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통신, 포털을 담당하고 있는 IT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