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
  • 김희진 기자(heehee@sisajournal-e.com)
  • 승인 2019.11.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 연계 서비스 출시
“고객 업무 편의성 및 창구 직원 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고객이 은행 업무와 관련된 서류를 창구에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고객이 은행 업무와 관련된 서류를 창구에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부 및 공공기관 서류를 한꺼번에 발급·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별도로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인증서이며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서류 발급 서비스를 구축했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된다.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업무 관련 필요 서류가 많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다. 해당 고객들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지방세·국세납세증명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16개 서류들을 창구에서 한꺼번에 발급할 수 있게 된다. 창구 직원의 업무 처리도 전자문서를 통해 이뤄져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는 게 신한은행 측 설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진 기자
금융투자부
김희진 기자
heehee@sisajournal-e.com
김희진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