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가격에 대한 소비자 신뢰 회복 목적···실제 적용 시기는 내년 2월께 예상

빙그레가 내년부터 제과형 아이스크림류의 가격 정찰제를 확대한다.

6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가격 정찰제 시행 배경은 아이스크림이 소매점에 따라 판매되는 가격의 편차가 커 소비자들의 아이스크림 가격에 대한 불신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빙그레는 “가격 정찰제를 통해 아이스크림 시장 가격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빙그레가 자체 조사한 결과 기존 제과형 아이스크림의 일반 소매점 판매가격이 800원에서 1500원까지 2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파악됐다.

가격 정찰제 시행에 따라 붕어싸만코와 빵또아의 일반 소매점 판매가는 1000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가격 정찰제 적용 시기는 기존 재고가 소진된 이후인 내년 2월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는 지난해 대표 카톤 아이스크림인 투게더와 엑설런트의 가격 정찰제를 시행한 바 있다. 카톤 아이스크림의 가격 정찰제 시행 이후 소비자가의 편차가 줄어 들면서 소비자들의 가격 불신이 많이 해소됐다고 보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가격 정찰제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가격 신뢰를 높이고 무분별한 출혈경쟁이 아닌 더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빙그레
/ 이미지=빙그레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