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면소, 영양 가득 겨울 별미국수 출시
SPC삼립, ‘삼립잇츠’ 간편식 '덮밥'·'국밥' 선봬

가구당 외식 비중이 늘면서 유통업계가 이들을 붙잡기 위한 마케팅에 분주하다. 우리나라 국민의 하루 1회 이상 외식률은 32.6%로, 10명 중 3명은 하루에 한 번 밖에서 음식을 먹는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가 간편식 등 간단히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곧 다가올 겨울에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추운 겨울, 영양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재료로 별미국수를 준비했다.

‘감자탕 칼국수’는 얼큰하고 진한 육수에 돼지 등뼈, 감자를 푸짐하게 얹고 제일제면소 특제 칼국수를 넣었다. 들깨가루와 깻잎을 더해 고소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차림상(세트) 주문 시 공깃밥이 포함돼 든든한 한끼로 충분하다.

‘특(特) 남해장어 튀김우동’은 자연산 남해 바다장어 한마리를 통째로 튀겨 깻잎, 연근, 생강 등 각종 튀김과 함께 고명으로 올렸다. 제공되는 파채와 함께 곁들이면 깔끔한 맛이 더해진다. 엄선한 다시마와 훈연가다랑어포를 넣고 우려낸 육수가 시원하다. 고명으로 올린 장어튀김은 곁들임 메뉴로 별도 주문 가능하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겨울, 영양 만점 별미 국수를 선보인다”며 “제일제면소 신메뉴로 몸을 녹이고 속도 든든하게 채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CJ푸드빌
/ 이미지=CJ푸드빌

SPC삼립은 간편식 브랜드 ‘삼립잇츠’에서 냉동 간편식 ‘덮밥’ 4종과 ‘국밥’ 2종을 출시한다.

'삼립잇츠 덮밥’은 고소한 야채 볶음밥에 데미그라스 소스가 첨가된 함박스테이크를 올린 ‘함박데미 라이스’, 매콤한 김치 볶음밥 위에 계란 프라이와 체다치즈를 올려 고소한 맛과 풍미 가득한 ‘치즈김치 라이스’, 야채 볶음밥 위에 달콤짭조름한 불고기 토핑과 계란 프라이를 올린 ‘에그불고기맛 라이스’, 계란 스크램블 볶음밥에 데리마요 소스와 국내산 닭 가슴살을 넣은 ‘치킨데리마요 라이스’ 등 총 4종이다.

정통 독일식 그릭슈바인 육가공 원재료를 사용하여 레스토랑에 온 듯한 고급스러운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찜팩 용기에 담겨 있어 비닐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립잇츠 국밥’은 황태를 사용해 시원한 맛을 낸 ‘황태국밥’과 구수한 사골육수 베이스로 얼큰한 맛을 낸 ‘육개장국밥’ 등 총 2종이다. 전자레인지에 4분간 조리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삼립잇츠 ‘덮밥’과 ‘국밥’은 티몬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HMR 시장 성장에 따라 덮밥을 비롯해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국밥까지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라고 말했다.

/이미지=SPC삼립
/ 이미지=SPC삼립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