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2차 아이파크, 최대 8년까지 거주가능···계약금 300만원 정찰제 초기부담금 낮춰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산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산

 

주택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는 일산신도시에 계약 즉시 입주가능하고 임대료도 저렴한 새 아파트가 들어섰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음달 민간임대 아파트 일산2차 아이파크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입주자 모집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일산동구 중산동 1842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선시공 후임대여서 즉시 입주할 수 있다.

이사걱정 없이 최대 8년까지 거주(2년 단위 계약)가 가능하고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다. 보증보험사를 통해 임대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재산세와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고, 계약금 300만 원, 입주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증금 및 월세 선택이 가능하다. 계약 후 3개월 간의 입주 유예기간을 통해 자금마련과 이사일정 등을 임대인이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모당초등학교(혁신초), 안곡중학교가 도보권에 있으며 일산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특히 경의중앙선 풍산역을 걸어서 갈 수 있고 이마트 풍산점과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 기반 난방제어, 대기전력차단, 세대환기 제어, 엘리베이터호출 등이 제공된다. 단지 내 4개 층의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키즈수영장, 운동시설등이 들어선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계약할 수 있으며,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오는 11월 일산2차 아이파크(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 단지 내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