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높여주는 일당백 아이템. 가족 구성원별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속 참신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사진=정택
1 화장실을 깔끔하게 만드는 공중 부양 홀더. 9900원(10개입) 메종드샹스. 2 주파수를 교란해 소음 수준을 낮춰주는 원리로 만든 오들 라우그 방음패널. 15개, 2만9900원 이케아. 3 빠르게 맛있는 커피를 추출해주는 스마트 드리퍼. 3만원 미스터 클레버. / 사진=정택

 

FOR FAMILY 호텔 스타일 삶

호텔을 찾는 이유는 조용하고 깔끔하며, 빠르게 처리해주는 서비스 때문 아닐까? 집을 호텔로 만들어줄 소품들을 소개한 다. 가장 먼저, 이야기는 물론 주방에서 들려오는 그릇 달그락거리는 소리와 TV 소리까지, 걸어두기만 하면 소음을 줄여 주는 커튼형 방음 패널을 소개한다. 커튼처럼 창가, 실내 칸막이 등에 걸면 조용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호텔에 가면 가장 탐나는 것이 화장실의 샴푸 홀더다. 공중 부양 하고 있는 샴푸 덕에 물때 걱정이 없다. 밑부분에는 또 다른 수납도 할 수 있다. 프렌치 프레스의 진한 맛과 핸드드립의 간편함을 지닌 장점 가득한 드리퍼로 아침을 시작해볼 것. 드리퍼에 커피 가루나 차, 뜨거운 물을 붓고 2~3분간 우려낸 뒤 한 번에 추출하면 된다.

 

사진=정택
1 생활 속 악취와 세균을 제거하고 숲속에 온 듯한 상쾌함을 준다. 강력한 편백수 피톤치드. 깔끔대장. 2 3분 만에 잔류 농약과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강력한 과일 세정제. 깔끔대장. 3 철 수세미가 필요 없는 강력한 찌든때 클리너. 깔끔대장. 4 80여 종의 유익한 미생물 효소를 사용해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다목적 클리너. 깔끔대장. 5 뿌리고 문지르면 얼룩이 말끔히 제거되는 강력한 얼룩 제거제. 깔끔대장. 6 공기 오염 원인부터 없애는 강력한 만능 탈취제. 깔끔대장. 7 편백‧오렌지 추출물과 소금 성분으로 안전하게 곰팡이를 지우는 강력한 곰팡이 제거제. 깔끔대장. 8 좁은 틈새까지 장악한 곰팡이를 없애는, 강력한 곰팡이 제거젤. 깔끔대장. / 사진=정택

 

FOR FAMILY 깔끔한 삶

집 안 구석구석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청소하고 나면 세상이 다 아름다워 보인다. 여기에 간편한 청소 제품은 빼놓을 수 없다. ‘2019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생활 세제 부문 1위를 수상한 친환경 브랜드 ‘깔끔대장’의 제품들을 소개한 다. 욕실, 주방, 베란다, 사무실 등 생활 전반의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친환경 성분으로 만든 데다 99.9% 살균 및 탈취 효과를 갖고 있어 집 안 구석구석 거짓말처럼 깨끗해진다. 깔끔대장은 세정제와 관련해 많은 노하우를 가진 국내 제조 공장과 제휴를 맺고 각종 테스트를 진행해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가성비도 좋다. 현재 깔끔대장의 전 제품 모두 각 1000개 소진 시까지 이벤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정택
1 EWG 1등급인 퓨어 에센셜 오일 성분으로 만들어 영유아, 어린이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굿밤크림 키즈. 힘찬아이. 2 청소년과 성인이 사용하는 굿밤크림 패밀리. 힘찬아이. 3 자주 빨고 청소하기 힘든 옷장, 신발장과 가방에 쏙 넣으면 탈취와 살균이 되는 장난감 탈취제. 힘찬아이. / 사진=정택

 

FOR KIDS 건강한 삶

집의 환경이 건강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오랜 시간 머물기 때문. 기온이 내려가면서 실내외 기온차가 심해지면 아이들의 환경적응능력이 떨어진다. 실내 활동을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 알레르기와 바이러스 유발 물질에 대한 노출도 높아지게 된다. 부모로서 아이가 생활하는 환경의 세균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아이의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은 필수다. 이때는 되도록 순한 제품을 사용할 것.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를 생각하며 착한 성분으로 채워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 ‘힘찬아이’를 소개한다. 알레르기 비염과 감기로 인해 코가 막히는 아이에게는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코 막힘 완화 크림을 발라준다. 곳곳에 살균과 탈취를 돕는 탈취제를 놓아두면 집 안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진=정택
1 스마트폰을 거치하지 않을 때는 룸미러 뒤로 숨길 수 있는 스틸 히든 룸미러 거치대. 1만5900 원 뉴빛. 2 컵홀더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트레이까지 담은 컵플러스. 5만3900원 커스텀플라스 틱.3 사료를 던지고 놀아주는 펫놀이 CCTV. 29만9000원 러붐. 4 브러시와 드라이어가 하나로 합쳐진 그루밍 드라이어. 7만8000원 펫다움. 5 맛있게 먹으면서 양치하는 추잉 브러시. 가격미정 멍랩 & 밸리스. / 사진=정택

 

FOR CAR OWNER 여유로운 삶

좁은 집을 넓게 사용하는 팁은 단연코 짱짱한 수납력이다. 한정적인 크기의 자동차 안 또한 수납력을 높여 넉넉한 사용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차 안은 스마트폰 충전과 네비게이션, 공기청정기, 청소기, 자잘한 소품 등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들이 많은데, 이들을 잘 정리하면 공간을 넓힐 수 있다. 컵홀더는 컵뿐 아니라 다양한 소지품을 넣어두는 요긴한 공간이다. 차 안에 추가 컵홀더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트레이가 포함된 제품을 놓는다.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보는 시대다. 폰 거치대는 몸과 시야 가까이에 두어 안전 운전하도록 한다. 또한 차량 내부는 여러 유해 물질이 많으니,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공기정화기를 설치해 건강까지 관리한다.

 

FOR PET 편리한 삶

댕댕이와 냥냥이, 집사를 편안하게 도와줄 제품들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CCTV로 반려견을 지켜보며 원격조정으로 간식이나 먹이를 한 알씩 던져주고 놀아줄 수도 있다. 냥냥이와의 양치 전쟁을 끝내줄 아이템도 있다. 고양이의 구강 특성에 맞춰 설계된 고무 재질의 브러시에 좋아하는 맛의 치약을 결합해 먹으면서 스스로 양치가 가능하다. 일반 헤어드라이어로 털을 말리면 뜨거워서 반려동물은 도망 다니기 일쑤다. 적정한 온도의 브러시와 드라이어 일체형 제품은 건조를 꼼꼼히 해 피부병을 예방하며, 마사지 효과를 준다.


 

리빙센스 2019년 10월호

https://www.smlounge.co.kr/living

기획 김하양 기자 사진 정택 촬영협조 깔끔대장(02-2659-0995, www.cleanboss.kr), 뉴빛(010-8972-5642), 러붐(1577-5064), 멍랩&밸리스(031-574-3557), 메종드샹스(070-4800-0542), 이케아(1670-4532), 커스텀플라스틱(070-7531-0313), 코코비아 (02-325-4603), 펫다움(070-8622-6100), 힘찬아이(02-2659-0845, www.himchani.com)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