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는 23일부터 오리지널 작품 극장 상영···왓챠플레이, 미드 체르노빌 극장 상영회 모집
토스, 월간 활성 사용자 1000만명 넘어···야놀자, 태국 숙소 이벤트 오픈

극장가에도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영화 4편을, 왓챠플레이는 스트리밍 중인 미국드라마 무료 상영회를 시행한다.

◇ 넷플릭스 영화 네 작품, 10월 23일부터 차례로 극장에서 만난다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영화가 국내 극장에서 상영된다.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은 부산국제영화제에 상영된 <더 킹: 헨리 5세>, <결혼 이야기>, <두 교황>과 <아이리시맨>이다.영화 네 편은 오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넷플릭스 측은 오리지널 영화의 국내 극장 개봉은 창작자와 시청자 모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TV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볼 수 있던 시청자는 이번 극장 상영 결정을 통해 스크린으로까지 그 경험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장 먼저 관객들을 찾아오는 영화는 <더 킹: 헨리 5세>다. 넷플릭스 영화 최초로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더 킹: 헨리 5세는 이달 23일부터 국내 일부 극장에서 개봉하며, 넷플릭스에서 다음달 1일에 만나볼 수 있다. 뉴욕국제영화제에서 처음으로 공개돼 평단의 극찬을 받은 <아이리시맨>은 내달 20일 국내 극장에서 개봉 예정이다.

이밖에도 스칼렛 요한슨과 애덤 드라이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결혼 이야기>는 다음달 27일 극장 개봉 예정이며, 12월 6일부터 넷플릭스에 출시된다. 영화 <두 교황>은 12월 11일 개봉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시네마 섹션에서 첫선을 보여 호평을 얻고 있는 <두 교황>은 12월 20일부터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된다.

◇ 왓챠플레이 “미드 체르노빌 극장 관람 신청자 5만명 몰려”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는 미국 드라마 <체르노빌>을 극장 상영회 관람 신청자가 5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체르노빌은 미국 유료 케이블 채널 HBO가 제작, 1986년 소련 체르노빌(현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고를 다루고 있는 실화 기반 드라마다. 왓챠플레이는 체르노빌 스트리밍을 제공 중이다. 왓챠에 따르면 체르노빌의 평균 별점은 4.7점 이상이다.

왓챠플레이는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응모를 받아 전체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관람객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 1일 오전 응모페이지가 열린 뒤 닷새 만에 신청자 5만명이 몰리기도 했다.

체르노빌 전편 무료 특별상영회는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G에서 오는 20일 오후 개최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연속 상영된다. 왓챠플레이 이용자라면 누구나 왓챠플레이 공식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람객에게는 특별히 제작된 포토 티켓 등을 비롯한 기념품이 증정된다.

◇ 토스, 월간 활성 사용자 1000만 명 돌파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000만명을 넘었다. 월 이용자 1000만 명 돌파는 2015년 2월 토스 서비스 출시 이래 약 4년 반만의 성과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사용자의 앱 사용 빈도를 측정하는 주요 지표 중의 하나로 월간 앱 순 사용자 수를 집계해 측정한다. 현재 토스의 누적 다운로드는 3400만 이상이며, 누적 가입자는 1500만명을 넘어섰다.

토스는 현재 간편송금 서비스뿐만 아니라, 계좌·카드·보험 등의 조회 서비스, 예금·적금·대출 등의 뱅킹 서비스, P2P·펀드·해외주식 등의 투자 서비스 등 40종이 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한 달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민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토스를 사용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사용 경험을 통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야놀자, 태국 숙소 3박 예약 시 1박 환급해준다

숙박‧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10월 말까지 ‘태국 숙소 3박 예약 시 1박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국 숙소를 3박 이상 예약하면, 최대 10만원 한도 내에서 실 결제 금액의 1박 평균가를 야놀자 포인트로 환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조트, 호텔, 풀빌라, 호스텔 등 약 1만8000여개 태국 숙소를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체크인하는 예약 건에 적용된다. 환급 포인트는 취소 불가 또는 10월 투숙 상품 예약 시 11월 6일에, 취소 가능한 11월 투숙 상품 예약 시 12월 4일에 환급된다.

야놀자는 태국 도시별 인기 호텔 특가전도 실시한다. 방콕 ‘그랜드 센터 포인트 수쿰윗 55’, 파타야 ‘시암@시암 디자인 호텔 파타야’, 푸켓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스파’, 치앙마이 ‘하이드 파크 치앙마이’ 등 총 63개의 유명 호텔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주요 도시별로 커플, 가족, 친구 등 여행 타입에 따른 인기 호텔도 추천한다. 또 야놀자 캐스트를 통해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태국 여행 관련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야놀자는 올해 1월 동남아를 포함해 유럽, 미주까지 전 세계 50만여개 해외숙소를 예약 가능한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어 9월에는 카약(KAYAK)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