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컨설팅 지원 협약 체결
  • 유재철 기자(yjc@sisajournal-e.com)
  • 승인 2019.09.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중 파트너사 7개사 대상으로 컨설팅 비용 2억원 지원

롯데하이마트는 24일 파트너사와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롯데하이마트 파트너사 컨설팅 지원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롯데하이마트 본사 사옥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상품본부장을 비롯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과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파트너사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 상반기 1억원의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데 이어 하반기에 7개 중소파트너사에 2억원의 컨설팅 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 올해 총 3억원의 컨설팅 지원금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해 중소파트너사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컨설팅사로부터 전략·마케팅·제품 디자인 등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컨설팅 지원 외에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 지원, 판로 개척, 복리후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4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파트너사의 상품 개발 및 소싱을 위한 ‘해외박람회 참관’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중소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파트너사의 고충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간담회’, 파트너사와의 소통 및 교류 증진을 위한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파트너사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며 “컨설팅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소파트너사와 상생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 사진=롯데하이마트

 

유재철 기자
산업부
유재철 기자
yjc@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