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니뮤직, 업계 최초 AI 인적성 도입
  • 변소인 기자(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09.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후 첫 신입사원 채용
KT그룹의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창사 이래 첫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 사진=지니뮤직
KT그룹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창사 이래 첫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 이미지=지니뮤직

KT그룹 음악플랫폼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이 23일부터 치뤄지는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심사를 도입한다. 창립 후 처음 이뤄지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에 AI는 지원자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평가하게 된다.

검사는 지원자가 지니뮤직이 제시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에 답변하거나 전략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은 이 과정에서 입력된 지원자의 영상 정보와 음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면적 신뢰도를 측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략 게임 수행을 통한 뇌신경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통합 역량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지니뮤직은 ‘AI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통해 면접 시 면접관의 성향이나 선입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한편 지니뮤직 신입사원 채용은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처음이다, 지니뮤직은 다음 달 13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AI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초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부문(법무‧구매관리) ▲정보기술(IT)부문(음원 추천서비스 개발 및 운영‧빅데이터 개발 및 분석‧서버사이드 개발 및 운영‧정보보안) ▲사업부문(통신사 상품 기획 및 운영‧5G 실감미디어 사업‧데이터 분석) 등이다.

 

 

 

변소인 기자
IT전자부
변소인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통신, 포털을 담당하고 있는 IT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