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D캠퍼스에 위치한 삼성리서치 찾아 현장 격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 사진=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법원 파기환송심을 받은 이후에도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서울R&D캠퍼스에 위치한 삼성리서치를 찾아 삼성전자 세트부문의 차세대 기술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리서치의 주요 연구과제 진행 현황을 보고 받고, 차세대 통신기술 ▲인공지능(AI) ▲차세대 디스플레이 ▲로봇 ▲AR(증강현실) 등 선행기술 전략을 논의했다.

삼성리서치는 삼성전자 세트 부문의 통합 연구 조직이다. 세계 14개 연구거점에서 1만여명의 연구개발 인력들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 신기술 및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복합 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에 대한 선행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부회장이 이곳을 찾은 것은 과거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강도 높은 혁신을 지속하겠다는 방침을 제시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이재용 부회장은 “불확실성이 클수록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흔들림 없이 하자”며 “오늘의 삼성은 과거에는 불가능해 보였던 미래였던만큼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고 철저하게 준비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삼성리서치 연구소장), 노희찬 경영지원실장 사장,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노태문 무선사업부 개발실장 사장, 조승환 삼성리서치 부사장, 전경훈 네트워크사업부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