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변기자의 콜센터] “무선 충전이 더 빨라진다고요?”
  • 변소인 기자(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09.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 30W 고속 무선 충전 장치 발표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무선 충전도 유선 충전만큼이나 빨라지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고속 충전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무선 충전에도 이런 기술들이 적용되고 있어서인데요. 샤오미에서 신기술을 발표했다고 하니 살펴보겠습니다.

Q 무선 충전이 유선 고속 충전만큼 빠른가요?
A 네 이제는 무선 충전도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샤오미는 이달 세계 최초로 30W 고속 무선 충전 장치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충전 방식은 기존 20W 직접 무선 충전과 비교해 효율성이 개선됐습니다. 30W 팬 냉각식 무선 충전 스탠드는 4000mAh 배터리를 약 25 분 안에 50%까지, 69분 안에는 100% 충전할 수 있습니다.

Q 역 충전 기술도 개선됐다던데요?
A 고전력 무선 역충전 기술의 최대 전력은 10W입니다. 현재 사용되는 5W 역충전 전력 솔루션의 2배 수준입니다. 샤오미는 고도화된 무선 충전 기술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데요. 미3와 미5에서 각각 QC 2.0, QC 3.0 고속 충전 인증을 최초로 지원했습니다. 미9는 27W 고속 충전을 지원했습니다.

Q 30W 무선 충전의 또 다른 특성도 있나요?
A 샤오미는 충전 중에 발생하는 열을 많이 줄였습니다. 액세서리인 30W 팬 냉각식 무선 충전 스탠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무선 충전 중에도 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수직 공기 배출구가 있어 기기를 직접 충전시켜 열 분산 효과를 높이고 배출구에 들어가는 이물질은 최소화했습니다.

Q 이 기술을 언제 볼 수 있죠?
A 이 기술은 미9프로 5G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유선 고속 충전과 함께 무선 플래시 충전, 유선 OTG 역충전, 무선 역충전을 지원합니다. 이 다기능 충전 조합을 이용하면 충전하는 방법이 더 다양해집니다. 예를 들어 유선 고속 충전을 하면서 무선 역충전 기능을 사용해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이나 이어폰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변소인 기자
IT전자부
변소인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통신, 포털을 담당하고 있는 IT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