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세븐나이츠2’, ‘A3: STILL ALIVE’ 등 자체 IP 신작 라인업 준비

자료=넷마블
자료=넷마블

 

넷마블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262억원, 영업이익 332억원, 순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 올 상반기 실적은 매출 1조38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이다.

2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1%, 전 분기 보다 1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6%, 전 분기 대비 2.1% 줄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7%, 전 분기 대비 10.2% 감소했다.

넷마블은 지난 2분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등 기존작과 더불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5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6월)’, ‘BTS월드(6월)’ 등 신작을 출시했다. 신작이 비교적 흥행했지만 분기중에 출시돼 영향은 제한적이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하락했다.  

넷마블은 신작 영향으로 인한 실적 상승세가 3분기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특히 일곱 개의 대죄는 일본 시장에서 출시 열흘 만에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신작은 해외에서 성과가 좋았다. 2분기 넷마블 해외매출 비중은 직전 분기보다 4%P(포인트) 증가한 64%(3390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의 일본 흥행에 기인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당사는 지난 2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국내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2분기에 출시한 흥행신작들의 실적이 분기 전체에 반영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등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고, 해외매출 비중도 하반기에는 70%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반기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일본 출시를 비롯해 ‘세븐나이츠2’, ‘A3: STILL ALIVE’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 IP 신작 출시를 다수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