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롯데마트 화명점 저활용 부지 매입해 수익형 부동산으로 개발

롯데자산개발이 부산 롯데마트 화명점 저활용 부지를 개발해 분양 완판을 기록한 '스페이스 303' 조감도 / 사진=롯데자산개발
롯데자산개발이 부산 롯데마트 화명점 저활용 부지를 개발해 분양 완판을 기록한 '스페이스 303' 조감도 / 사진=롯데자산개발

 

 

롯데자산개발이 그룹 내 계열사 저활용 부지를 활용한 수익형 부동산 개발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자산개발은 부산 롯데마트 화명점의 저활용 부지를 매입해 상업시설 및 주차장으로 구성된 복합건물로 개발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자산개발은 해당 부지를 지상 1층~5층 연면적 7000여㎡ 규모의 상업시설 및 주차장으로 구성된 주차장 복합건물로 개발한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상업시설은 오는 2020년 초 입점 예정이다.

회사 측은 1~2층을 구성하는 상업시설 스페이스 303의 22개 상가를 분양해 경쟁률 6.3대1로 당일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자평했다. 또 지상 3~5층은 주차장으로 운영해 지역상권 내 차별화를 통한 사업성을 극대화했다. 총 114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상업시설에 대한 고객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여 상업시설의 경쟁력을 높였다.

롯데자산개발은 그동안 부동산 개발 및 운영사업에서 쌓아온 경쟁력을 활용해 그룹 내 계열사 유휴부지 내 수익형 부동산 틈새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는 “앞으로 신개념 수익형 부동산 상품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 부동산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자산개발은 롯데몰 등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을 수행하며 종합부동산회사의 입지를 다져왔다. 주거임대사업 브랜드 ‘어바니엘’을 통해 가산, 염창역, 한강 등 3개점 약 1000여실을 운영 중이다. 또 올해 초에는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강남N타워에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를 선보이는 등 선도적인 수익형 부동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최근 자산관리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