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KITAS 2019서 폴더폰, 태블릿, 스마트폰 3종 공개 ···하반기 순차 출시

/자료=착한텔레콤
/ 자료=착한텔레콤

 

2000년대 초반 선풍적 인기를 끈 스카이(SKY) 브랜드 휴대전화가 올 하반기 재출시된다.

착한텔레콤은 오는 11~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 (KITAS 2019)’ 에서 스카이 브랜드 폴더폰, 태블릿, 스마트폰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내달 중으로 3G 폴더폰을, 9월 LTE 태블릿을, 10월 LTE 스마트폰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내달 출시되는 3G 폴더폰은 음성통화를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실속형 고객을 겨냥한다. 기존 스카이의 디자인 감성을 잇는 화이트펄과 샴페인골드의 색상이 채용됐다. 

이어 9월 출시될 LTE 태블릿은 10인치 대화면으로 모바일 접속을 필요로 하는 태블릿 수요층을 겨냥했다. 오는 10월 출시될 LTE 지원 스마트폰엔 최신 퀄컴 칩과 6.3인치 물방울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동시에 가성비를 앞세운 중저가형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착한텔레콤은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스마트 실속 가전을 표방하는 가전 브랜드 ‘무’(MOOO)의 신제품 ‘MOOO 물걸레 청소기’ 등 제품을 시연하고 한정판매를 실시한다. 신개념 충전 기기인 ‘커넥팅파워착 올인원’도 선보인다. 착한텔레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반 관람객들에게 신제품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2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는 “KITAS 2019를 통해 착한텔레콤이 준비하는 신제품들을 관람객에서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IT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