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인천~상하이 노선 데일리 운항···취항 기념 특가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 “기존 항공사 대비 20~40% 저렴한 운임 제공할 것”

이스타항공이 일시적으로 청주~제주 노선을 증편한다. /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중국 운수권 배분 후 국적사 중 가장 먼저 중국 노선에 취항한다. /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지난 5월 중국 운수권이 배분된 이후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먼저 중국 노선에 취항한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취항을 기념해 특가 운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5일 인천~상하이 노선의 신규 취항 스케줄을 확정하고,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노선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5월 중국 운수권 배분을 통해 인천~상하이, 정저우 노선을 비롯해 제주~상하이, 청주~장가계 노선 등 총 6개 노선 주 27회 운수권을 확보했다.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운수권 확보 이후 곧바로 중국 노선 취항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취항 준비를 이어나갔다.

저비용항공사(LCC)의 중국 노선 취항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준다는 데 의미가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독과점으로 운영되던 노선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행을 제공하는 LCC가 취항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늘어난 것이다.

이스타항공은 노선 운임을 기존 항공사 대비 평균 20~40%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12일부터 매일 오후 21시 3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22시 30분에 상하이 푸동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항을 시작한다. 인천~상하이 노선은 운항거리가 약 820km로 비행시간은 1시간 55분 정도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이번 취항을 기념해 특가 운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가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탑승기간 7월 1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출발 가능한 항공편을 대상으로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5만59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의 인천~상하이 신규취항으로 대표적인 과점 노선이었던 인천~상하이 노선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기존 FSC보다 저렴한 가격 구성을 강점으로 비즈니스, 관광을 비롯해 양 공항을 통한 환승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스케줄. /자료=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스케줄. / 자료=이스타항공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