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진행하던 프로모션 확대부터 새로운 할인 혜택 제공까지
신차 구매 시에도 혜택 제공···완성차 5개사마다 세부 내용 달라 확인 필요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보증연장 무상제공, 유류비 지원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체마다 할인 혜택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입장에선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는 7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에 진행되던 프로모션을 확대하거나, 노후경유차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방식은 제각각이다.

벨로스터. / 사진=현대차
벨로스터. /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최초 등록기준 7년 이상된 차량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구매시 30만원을 할인해 준다. 또 표준형 할부(금리 4.5~5%)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초기 할부 납입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벨로스터 1+2 이벤트, WinBack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기아차는 ‘프로페셔널 RV 서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50만원 할인 혹은 특별저금리(1.9% 저금리+유류비 50만원 지원) 중 선택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또 ‘10년 경과 노후차 특별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노후차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신차를 구매할 때 30만원을 할인해 준다. 이외에도 K9 출시 1주년 기념 프로모션, RV 로열티 재구매 특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쌍용차는 ‘쿨 서머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차량 구매 시 최대 ▲G4 렉스턴 150만원 ▲티볼리 에어 200만원 ▲코란도 100만원 ▲렉스턴 스포츠&칸 100만원 ▲코란도 투리스모 100만원 할인 혜택(일부 모델에 한함)을 제공한다.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사진=쌍용차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사진=쌍용차

또 코란도 투리스모와 렉스턴을 제외한 전 모델에 선수율 제로 1.9% 36개월 할부를 도입했다. 2008년 이전 등록된 노후경유차를 보유한 고객에겐 대차 구매 시 90만원을 지원한다.

신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베리 뉴 티볼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겐 바캉스비 20만원을 지원한다. 월말까지 구매할 경우엔 10만원을 지원한다.

쉐보레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확대한 ‘쉐보레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지난달 시행된 선수금 및 이자가 없는 36개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이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에도 진행된다.

무이자 할부와 추가 현금 지원이 결합된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 프로그램도 새롭게 진행된다. 이에 따라 이달 스파크 구매 고객이 12개월 혹은 24개월 무이자 콤보 할부 선택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은 물론 각각 40만원, 20만원의 추가 현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올해 들어 최대 스파크 구매 혜택이다.

쉐보레 7월 판매조건. /사진=쉐보레
쉐보레 7월 판매조건. /사진=쉐보레

쉐보레는 추가적으로 ‘첫차 구매 고객 특별 혜택’ 과 ‘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생애 첫차 구매 고객에게 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5년 이상 된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백범수 한국GM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쉐보레의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와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프로그램은 선수금과 이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추가적인 현금 혜택까지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이라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더 뉴 QM6를 포함한 신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QM3는 최대 475만원, QM6 2019년형 디젤 모델은 최대 417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QM6 2019년형과 SM6 구매고객은 7년/14만km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S-Link 패키지 무상 장착, 용품구입바, 현금 80만원 지원 등의 혜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현금과 할부 구매 모두 50만원의 유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여기에 QM6 디젤 2019년형 구매 고객은 현금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신차 더 뉴 QM6 구매를 진행하는 고객은 보증수리기간을 5년/10만km까지 연장해주는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57만원 상당) 또는 용품구입비(60만원 상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르노삼성 더 뉴 QM6.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 더 뉴 QM6. /사진=르노삼성

공무원 혹은 교직원을 대상으론 SM6, QM6, QM3, 클리오 구매 시 3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더해진다.

각 업체들의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가까운 영업지점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