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파트너십 맺어···‘포켓몬 고’ 돌풍 재연할까

자료=나이언틱
자료=나이언틱

‘포켓몬 고(GO)’로 유명한 나이언틱이 신작 증강현실(AR)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28일 국내 출시했다. 

해리포터: 마법사연합은 해리포터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제작한 증강현실게임이다. 해리포터 소설 및 영화 이후를 배경으로 이용자는 마법세계가 ‘머글’(마법사가 아닌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을 막는 과제를 수행한다. 이번 게임은 나이언틱과 워너브라더스 산하 게임업체 WB게임즈 샌프란시스코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전 세계에서 순차로 출시될 예정이다. 

북미와 영국 등에서는 이미 출시가 됐다. 한국을 비롯한 출시 지역 플레이어들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유저들은 비밀 태스크 포스 팀의 일원으로서 머글 세계로 새어 나가는 마법 활동을 조사하고 이 현상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 실제 이웃과 도시를 탐험하면서 불가사의한 유물과 환상적인 짐승을 발견하거나 상징적인 인물들을 만날 수도 있다. 

존 행키 나이언틱 대표는 “오늘 마법 세계 팬들을 위한 여행의 시작을 알리고, 주변 세계로 모험을 떠날 수 있는 문을 열었다”며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에 지난 7년간의 AR 기술과 리얼 월드 게임에 대한 노하우들을 집약시켰다”고 말했다.

한편 과거 ‘포켓몬고’ 때부터 SK텔레콤과 독점 파트너십을 유지했던 나이언틱은 이번에도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 이용자는 이번 게임을 플레이할 때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는다. 또 전국 4000개 T월드 매장이 ‘요새’ 또는 ‘여관’이 돼 방문시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