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KT-KFC,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으로 전력 절감
  • 변소인 기자(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06.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 적용 계획
KT 모델이 전국 KFC 매장에 적용되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 사진=KT
KT 모델이 전국 KFC 매장에 적용되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 사진=KT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해 사용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KT 시스템이 KFC 매장에 도입된다. 냉장고 온도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혹여 고장이 나더라도 관리자는 문자메시지로 빠르게 통보받을 수 있다.

KT와 KFC 코리아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가 에너지 매너지 프랜차이즈를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을 기반으로 매장 내 에너지와 시설을 실시간 관제·제어할 수 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어한다.

또 분석을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해 최적 에너지 가동 스케줄을 제안해 실질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매장의 에너지 사용 및 시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관리·제어가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KFC가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수도권 매장 3곳은 월 전기 사용량 14% 이상을 절감했다. 또 냉·난방기 및 간판 자동제어로 매장 관리자의 수기 관리 불편함을 줄었고, 필요 인력을 고객 응대 서비스에 집중해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이 밖에도 쇼케이스 및 냉장고 온도 관리로 식자재를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쇼케이스나 냉장고가 고장 나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통보된다. KT는 다음 달까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솔루션 도입을 마칠 계획이다.

김영명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 전무는 “앞으로 KT는 국내 모든 업계, 매장에 적용 가능한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를 통해 에너지 절감, 효율화에 기여하겠다”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 기반의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으로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KT #KFC
변소인 기자
IT전자부
변소인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통신, 포털을 담당하고 있는 IT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