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인증샷 명소 BEST 10

[카드뉴스 본문]

시원하게 드라이브하다 ‘인생샷’ 찍자

고속도로 휴게소 인증샷 명소 BEST 10

01

자동차로 고속도로를 오랜 시간 달리다 종종 휴게소에서 쉬곤 합니다. 맛난 간식도 먹고 화장실도 다녀오는 등 장거리 피로를 풀어줍니다.

02

그런데! 휴게소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 또 있었으니. 바로 곳곳에 숨어있는 사진 촬영 명소들입니다.

03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10대 사진명소’를 선정했습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줄 명품 휴게소 포토존을 살펴볼까요?

04

1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

사진테마 : 그리움을 희망으로 승화시킨 열린미술관

휴게소 이용고객들이 꼽은 사진명소 1위는 바로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에 있는 망향휴게소입니다.

이곳 열린미술관에는 탁 트인 야외에 그리움을 주제로 한 각종 조각작품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움 속에서 피어난 희망의 길을 걸어보세요.

05

2위 동해고속도로 옥계휴게소(속초방향)

사진테마 : 동해바다와 백사장 배경의 포토존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한 동해가 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동해바다와 모래사장이 어우러진 경치를 카메라에 담아보세요.

3위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

사진테마 : 별이 쏟아지는 별빛정원 우주

다양한 조명과 미디어아트 작품을 볼 수 있는 테마공원입니다. 밤마다 별이 쏟아지는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에서 인생샷을 건져보세요.

06

4위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

사진테마 : 아름다운 풍광을 머금은 팔각정

자연녹지가 어우러져 사계절 풍경이 아름다운 팔각정과 번영의길 기념탑이 절묘하게 어울립니다. 입구 계단에는 3D팔각정 그림도 설치돼 있어요.

5위 동해고속도로 동해휴게소(삼척방향)

사진테마 : 파도여 춤을 추어라

시원한 파도가 쉼없이 넘실대는 동해바다를 배경이 절경을 이룹니다. 사랑과 행복,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07

6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하늘휴게소

사진테마 : 하늘 위를 거닐다

탁트인 고속도로를 내려다보며 하늘 위를 걷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7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방향)

사진테마 : 풍차가 있는 미니수목원

붉게 물든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해넘이공원이 있습니다.

08

8위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하남방향)

사진테마 : 능소화가 예쁜 계절, 여름

능소화 넝쿨로 둘러쌓인 능소화 터널, 주황빛 곱게 물든 능소화와 함께 예쁜 꽃사진 찍어가세요.

09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통영방향)

사진테마 : 7080 추억속으로의 산책 ㅡ

고단했지만 보람있었던, 힘들었지만 희망을 노래했던 그 시절 아름다운 추억으로 산책을 떠나요.

10위 순천완주고속도로 황전휴게소(완주방향)

사진테마 : 노고단 품은 이색전망대

구례 10경 중 노고단 운해, 섬진강 청류, 오산과 사성암 등과 함께 하세요.

10

10대 사진명소를 살펴보니 단순 휴식공간으로만 여겨졌던 고속도로 휴게소가 다시보이네요. 시사저널e 독자 여러분들도 휴게소를 이용할 때 사진 명소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