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웨딩 홈페이지' 오픈 100일 기념 웨딩멤버스 대상 이벤트
마켓비, 6월 결혼 시즌 맞아 단독 특별할인전 실시

최근 결혼 연령이 늦어지면서 혼수물품에 대한 구매력은 오히려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전통적 혼수 품목인 가전‧가구 등 리빙 상품군이 웨딩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평균 혼인 연령은 각각 남성 33.15세, 여성 30.4세로 매년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해 기준 혼인 인구는 25만쌍으로 최근 3년간 평균 -5.2%씩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평균 혼인 연령은 상승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웨딩 홈페이지 오픈 100일을 기념해 롯데 웨딩멤버스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5월까지 롯데 웨딩 멤버스 가입 고객수는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21.8% 신장했다.

‘롯데웨딩 홈페이지’는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회원의 편의성을 위해 개설됐다. ‘웨딩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웨딩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웨딩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로 적립한 마일리지는 전국 롯데백화점 웨딩센터 또는 사은행사장에서 상품권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또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부터 폐백, 예복까지 결혼 준비의 모든 것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도 있다.

롯데백화점은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오랜 현장 경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최근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 웨딩은 합리적인 시장 가격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그 고객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면서 "웨딩 멤버스 홈페이지 오픈 100일 기념 프로모션으로 더 많은 웨딩멤버스 신규 고객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사진=롯데백화점

 

홈퍼니싱 브랜드 마켓비는 결혼시즌을 맞이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몰에서 이달까지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기 품목을 할인 판매하며, 최대 5만원가량의 매트리스 커버를 선착순 증정한다.

마켓비 관계자는 “웨딩시즌 및 이사철을 맞이해 침대와 매트리스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요즘 신혼부부는 콘셉트, 가성비 그리고 안전성까지 두루 겸비한 침실 가구에 대한 니즈가 높다”고 전했다.

마켓비 침대는 공간 컨셉과 용도,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나아가고 있다. 이층침대와 패밀리침대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집 뿐 만 아니라, 게스트 하우스나 펜션 등 에서도 수요가 높다.

마켓비 측은 최근 침대, 매트리스 세트 누적 판매량이 5만건을 돌파한 이유에 대해 “시장 연구를 통한 제품 개발에 있다”면서 “라돈, 모나자이트 등 유해물질을 철저히 검수하고, 높은 내구성까지 갖추고자 하는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마켓비
/ 사진=마켓비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