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려먹는 야쿠르트’ 5월 일평균 20만개 이상 판매 기대···‘얼려먹는 슈퍼100’도 인기

‘얼려먹는 야쿠르트’(오른쪽)와 ‘얼려먹는 슈퍼100’ 2종. / 사진=한국야쿠르트
‘얼려먹는 야쿠르트’(왼쪽)와 ‘얼려먹는 슈퍼100’ 2종. / 사진=한국야쿠르트

 

이달 들어 한낮 기온이 32℃에 육박하는 등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와 함께 얼려먹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연간 일평균 15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올해는 더위가 일찍 찾아온 탓에 판매량이 더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일평균 20만개 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와 ‘얼려먹는 슈퍼100’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대표적 영양 간식이다.

지난 2016년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거꾸로 먹고, 얼려먹을 수 있는 신개념 발효유다. ‘야쿠르트’를 뒤집은 패키지에 입구를 넓혀 내용물을 간편하게 스푼으로 떠먹을 수 있다. 

제품 출시에는 소비자의 목소리가 큰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야쿠르트를 얼려 먹거나 아랫부분을 뜯어 마셨던 고객들의 경험에 착안했다.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재밌게 먹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롭게 먹는 재미를 제공한다. 김치에서 찾은 한국야쿠르트의 면역 특허 유산균(HY7712)과 복합 비타민, 자일리톨이 들어 있어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얼려먹는 슈퍼100은 딸기 과즙을 넣어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후레쉬 딸기‘와 국산 원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소프트 요거‘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초유단백분말과 함께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HY7712)이 함유돼 있다. 파우치 형태의 포장으로 휴대성과 섭취 편리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안전캡을 적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얼려먹는 제품은 기존의 ‘야쿠르트’와 ‘슈퍼100’에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이색 제품”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