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제품 라인 이미지 플랫폼 기반···사용 편의성·효율성 제고

아리에타 65 / 사진=JW메디칼
아리에타 65. / 사진=JW메디칼

JW메디칼이 진단 효율을 높인 영상진단장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JW홀딩스 자회사인 JW메디칼은 히타치사(社)의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아리에타 65’를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리에타 65는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 ‘알로카 아리에타 850’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영상진단장치다.

이 제품은 콘센트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배터리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모드에서 연속 스캔 시간은 60분이다. 시중 출시된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중 가장 길다. 이동이 편리해 환자가 입원실에서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다. 또 영상 저장 용량을 1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일일 검사 수요가 많은 병의원에 특화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표재성 부위 검사에서 발생하는 노이즈와 같이 불필요한 이미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향상시켜 간 진단, 혈관 검사, 산부인과 진료 등 분야에서 선명하고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한다. 자동 프레임 선택이 가능한 ‘Strain Elastography’ 기능도 적용해 자체적으로 지방조직 대비 병변 탄성률을 계산할 수 있어 검사 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65% 감소시켰다. 이 기능은 히타치社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JW메디칼은 향후 ‘아리에타 65’를 초음파 진단 시장의 주력 모델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JW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히타치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모델”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선도 품목으로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