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릴 베이퍼 출시···담배 1개비 흡입량 알리는 '퍼프 시그널' 등 신기능 탑재

릴 베이퍼 / 사진=KT&G
릴 베이퍼. / 사진=KT&G

 

KT&G가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를 출시한다. 지난 24일 국내 상륙한 미국 1위 브랜드 '쥴'과의 경쟁이 예고된다. 

26일 KT&G에 따르면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인 ‘릴 베이퍼’, 전용 카트리지 ‘시드’, 일회용 액상형 전자담배 ‘시드 올인원’이 오는 27일부터 시중 일부 편의점 및 면세점에서 판매된다. 

릴 베이퍼는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로, 별도의 스틱 없이 기기에 액상 카트리지인 시드를 결합해 사용하는 구조다. 흡입만으로 구동되는 쥴과 달리, 디바이스 상단에 달린 슬라이드를 내리면 작동된다.

특히, 릴 베이퍼엔 쥴에는 없는 ‘퍼프 시그널’ 기능이 탑재됐다. 퍼프 시그널은 담배 1개비 흡입량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액상 카트리지를 얼마나 소모했는지를 알 수 없었던 기존 액상 담배의 단점이 개선됐다. 릴 베이퍼의 권장 소비자가는 4만원으로 쥴보다 1000원 비싸다.

릴 베이퍼의 전용 카트리지 시드는 일반 담배 맛의 ‘시드 토바’, 시원한 맛의 ‘시드 아이스’, 이국적인 맛의 ‘시드 툰드라’ 총 3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시드의 가격은 개당 4500원이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일회용 제품인 ‘시드 올인원’은 액상 카트리지가 내장된 일체형 제품이다.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어 휴대가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개당 7000원이다.

릴베이퍼와 시드는 서울·대구·부산 지역 편의점 씨유(CU)와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 강남·신촌·동대문·송도·울산점 5개소에서 판매한다. 또 인천공항 롯데면세점, 김포공항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소공점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시드올인원은 우선 서울 지역 CU에서 판매하며, 이후 시장 상황을 반영해 점진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이번 출시된 릴 베이퍼와 일회용 제품 시드 올인원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KT&G는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일반 담배·궐련형 전자담배에 이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