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상승세 이어갈 블록체인 게임 및 모바일 퍼블리싱 신작 출시 예정

자료=엠게임
자료=엠게임

 

엠게임은 올해 1분기 매출 96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20억원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27% 올랐으며 당기순이익은 105%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전분기와 비교해서는 매출 27% 영업이익 100%, 당기순이익 5063%가 오르는 등 모든 수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와 같이 매출과 이익이 모두 상승한 요인은 중화권과 북미, 터키 지역에서 고르게 거둔 온라인게임 해외 매출 때문이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해 11월 광군제 이벤트 및 업데이트 흥행 성공을 시작으로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고 미국, 터키의 ‘나이트 온라인’도 지난 1월 신규 서버 오픈으로 일 매출 6억원을 넘어서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등 해외 매출 상승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엠게임 관계자는 “지난 1월 체결한 나이트 온라인의 미국, 터키 서비스 연장 계약에서 현지의 인기로 인해 수익 분배율이 크게 높아졌다”며 “일시적인 것이 아닌 장기적인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2분기는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을 통해 베팅게임 2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고퀄리티 블록체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이오스 공성전’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퍼블리싱 서비스도 적극 진행한다. ‘귀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의 국내 서비스 외에도 해외 웰메이드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계약을 적극 추진 중이다.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진열혈강호’는 중국 판호 발급 상황이 호전돼 현지 퍼블리셔가 확정되면 현지화 작업에 바로 돌입할 수 있을 정도의 개발 완성도를 보였다.

권이형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주력 온라인게임의 국내외 견고한 매출 덕에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며 “블록체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신작 출시로 매출 상승세는 지속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