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 참가해 OLED 기술 선보여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ID 2019'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디스플레이 부스에 설치된 65인치 롤러블 TV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디스플레이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ID 2019'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디스플레이 부스에 설치된 65인치 롤러블 TV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국제 디스플레이 행사에 참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력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가 14일(이하 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제이(산호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ID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및 학계가 모여 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디스플레이 행사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SID 기간 동안 차세대 OLED TV 제품군과 차량용 플라스틱 OLED(P-OLED) 제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 OLED 제품을 앞세워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OLED 대세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화면을 돌돌 말아 접을 수 있는 ‘65인치 UHD 롤러블 OLED TV’를 전시장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이와 함께88인치 8K OLED TV, 별도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직접 소리가 나는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 TV’ 등도 함께 전시한다.

P-OLED를 중심으로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신제품들도 전시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SID에서 12.3인치 P-OLED 패널 두 장을 이어 붙인 디지털 계기판, 13인치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투과율 45%의 12.3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등으로 디지털 콕핏을 만들었다.

상업용 디스플레이도 선보인다. 의료 진단의 정확성을 높인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용 디스플레이, 터치 센서를 패널 내부에 내장하는 인터치 기술을 적용한 86인치 및 43인치 UHD LCD 전자칠판 등 신제품도 공개한다. 

강인병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IPS, OLED TV 등 세계 최초의 디스플레이 역사를 써왔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 혁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