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관 7명 투입···“진료기록부 추가 확보 차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지난 3월 21일 오전 주주총회가 열리는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 도착해 주총장으로 이동하기 취재진 앞에 잠시 서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지난 3월 21일 오전 주주총회가 열리는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 도착해 주총장으로 이동하기 취재진 앞에 잠시 서 있다. /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 사장이 이용한 병원을 추가로 압수수색했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H성형외과에 수사관 7명을 보내 진료기록부 등을 확보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특정인의 혐의 입증을 위해 수사에 필요한 진료기록부를 추가로 확보하는 차원”이라며 “수사 대상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 사장에 대한 의혹이 제기된 기간을 중심으로 1년치 진료기록부를 확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3월 23일 오후부터 다음달 오전 3시까지 이 병원을 압수수색해 이 사장 진료기록부와 마약류 관리 대장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한 바 있다. 또 이 병원 원장 유아무개씨를 의료법,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앞서 지난 3월 ‘뉴스타파’는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이 성형외과에서 근무했다는 간호조무사 A씨의 증언을 바탕으로 이 사장이 VIP실에서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프로포폴을 장시간 투약 받았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A씨는 또 원장 유씨가 프로포폴 관리대장에 다른 환자 투여량을 허위기재해 이 사장의 투여 기록을 남기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이 사장은 호텔신라 커뮤니케이션팀을 통해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 소위 ‘안검하수’ 수술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보도와 달리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