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통해 암호화폐 관련 비게임 분야 사업 동시 전개

이오스 로얄 테스트 사이트. / 사진=엠게임
이오스 로얄 테스트 사이트. / 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이달 공개 예정인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ESO Royal)’ 및 게임 콘텐츠 일정, 테스트 사이트 스크린샷을 3일 최초 공개했다.

엠게임 블록체인 게임 포털 이오스 로얄은 지난해 메인넷을 거친 가상화폐 이오스를 기반으로 한다. 간단한 주사위 게임부터 RPG(역할수행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이달 사이트 개설과 함께 선보일 게임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주사위 베팅게임인 ‘이오스 드래곤 다이스(EOS dragon Dice)’와 ‘이오스 스크래치(EOS Scratch)’ 2종이다. 이후 블록체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이오스 공성전(EOS Siege battle)’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이오스 로얄 내 모든 게임 디앱은 이오스 외에 엠게임의 게임 토큰 벰(BEM)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벰으로 재투자를 통한 배당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은 벰을 통해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블록체인 게임 디앱뿐 아니라 엠게임 게임 포털 내 다양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를 접목할 계획이다.

아울러 엠게임은 암호화폐 채굴 사업 및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과 국내외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非)게임 분야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사업은 지난해 1분기 설립한 자회사 블록체인인사이드가 맡았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이 등장하는 원년이 될 올해 엠게임도 차세대 플랫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게임 디앱 및 블록체인 게임 포털, 엠게임 게임 토큰 벰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왔다”며 “이오스 로얄을 통한 게임 분야와 암호화폐 사업 관련 비게임 분야를 망라한 블록체인 관련 연구개발과 서비스에 적극 뛰어들어 미래 새로운 먹거리를 적극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