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변기자의 콜센터] “5G 어디서 체험할 수 있어요?
  • 변소인 기자(byline@sisajournal-e.com)
  • 승인 2019.04.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 3사 위치, 운영기간 다 달라
현재 서울서 LG유플러스 ‘일상로5G길’이 가장 규모 커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5세대(5G) 네트워크로 어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전에 콘텐츠를 준비한 이통사는 전국에 다양한 체험관을 마련했습니다. 이통사 별로 체험관 위치와 운영 기간이 달라 정리해 보겠습니다.

Q 서울에서 가장 큰 5G 체험관은 어딘가요?
A 현재 서울에서 가장 큰 5G 체험은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일상로5G길’ 체험관입니다. 약 200평 규모로 지어진 ‘일상로5G길’은 ▲혼밥식당, ▲유플극장, ▲만화방 등에서 가상현실(VR)서비스를, ▲클럽, ▲레스토랑에서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포츠펍과 ▲아이돌뷰티샵 에서는 5G콘텐츠 서비스로 진화된 유플러스 프로야구‧골프‧아이돌라이브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2층 아케이드 공간에서는 LG전자 V50씽큐 듀얼스크린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31일까지 이곳을 운영합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11일 올 데이 풀 파티가 열리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에서도 5G 체험존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Q KT 온(ON)식당에 가려면 어디로 가야하죠?
A KT 온식당은 최근 자리를 옮겼습니다.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는 서울 강남에서 시즌3 ‘온식당 in 강남’을 운영했는데요. 지난 20일부터는 부산 해운대 백사장 근처 메인거리인 구남로에 위치한 카페 빌리하누에서 ‘KT 온식당 시즌3 in 해운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1층에는 KT 5G체험관이 마련됐는데 ▲아이돌 가수의 공연을 실시간으로 원하는 각도에서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뮤지션 라이브’, ▲5G망의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해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중계 화면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e스포츠 중계전용 서비스 ‘e스포츠 라이브’, ▲KT 기가라이브 TV를 쓰고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VR스포츠’ 등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Q SK텔레콤 5G 서비스는 어디에 잘 마련돼 있나요?
A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30여개 매장에서 5GX 프리미엄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5GX 프리미엄 체험관에서는 ▲‘SKT 5GX VR×에브리싱’, ▲’옥수수 5GX관’ 등이 마련됐다. 가상현실에서 인기 가수와 듀엣곡을 부를 수 있는 SKT 5GX VR×에브리싱은 SKT 5GX VR과 SM엔터테인먼트의 스마트 노래방 플랫폼 에브리싱의 협업 콘텐츠다. 옥수수 5GX관에서는 인기 드라마나 예능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는 특정 장면을 화질 저하 없이 확대해서 볼 수 있는 ‘핀치 줌’ 기능과 프로야구 중계를 홈, 1루, 3루 방향에서 영상을 볼 수 있는 ‘멀티 앵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T 5GX AR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증강현실을 활용한 카드배틀 AR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Q SK텔레콤 매장에 AR글래스도 있다던데요?
A 광장대리점 신촌점, 다원대리점 분당서현점, PS&M 을지로점, PS&M 웨스턴돔점, 가로수 직영샵 본점에서는 매직리프의 AR글래스 매직리프 원도 비치돼 있다. 매직리프 원을 착용하면 SK텔레콤 매장은 ‘앵그리버드’ 게임으로 바뀌고 고객이 직접 360도 방향 위아래로 몸을 움직이며 적을 물리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상의 3D 그림 그리기, 3D 도미노게임 등도 즐길 수 있다.

Q 회사 차원에서 체험해 볼 곳도 있나요?
A LG유플러스 용산사옥과 LG 트윈타워에서도 임직원과 방문 고객을 위해 5G 체험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도 이곳에서 볼 수 있는데요. 유플러스 프로야구‧골프‧아이돌라이브, 유플러스 VR‧AR‧게임 등 6대 핵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 체험존이 구축돼 있습니다. 300여편의 유플러스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전용 헤드셋도 구비돼 있습니다. B2B존에 설치된 터치스크린에서는 스마트 드론, 지능형 CCTV,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인 다이내믹 맵, 스마트 팩토리, 원격제어, 블록체인 등 5G 기반 전략 B2B 서비스 소개 영상을 보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Q 실시간 B2B 기술도 보고 싶은데요.
A LG유플러스 사옥 체험존에서는 평택의 생산 공장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MWC19’에서 첫 선을 보였던 기술이기도 합니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 LED 미디어월에서는 하루 2~4회씩 전문 프리젠터가 5G로 변화하는 개인의 일상을 생생하게 설명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 용산사옥의 5G 체험 전시관은 오는 6월 17일까지 운영하고, 오는 22일에 개관하는 LG 트윈타워 체험 전시관은 다음 달 17일까지 운영합니다.

Q 체험하려면 따로 절차가 있나요?
A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문하면 되고, 체험 전시관에서 상시 근무하는 프로모터와 함께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변소인 기자
IT전자부
변소인 기자
byline@sisajournal-e.com
통신, 포털을 담당하고 있는 IT 기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