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딸기맛 젤리 들어간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출시
G마켓, 선케어 제품 등 유아동 전용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37% 할인 판매
이마트, 브라 대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브라탑 출시

벚꽃이 지자 유통가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여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올여름을 겨냥하여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컬래버레이션한 이색 빙과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출시했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아이스크림 안에 젤리가 들어있어, 딸기맛의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딸기향 가득한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 셔벗(sherbet)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큼한 딸기 향이 물씬 풍기는 정통 딸기맛 아이스바로서 출시 전 내부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지난해 9월 출시해 4개월 만에 약 2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좋은 반응을 얻은 젤리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 브랜드와 컬래버한 제품으로, 젤리 마니아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G마켓

G마켓이 오늘까지 ‘그린핑거 게릴라마켓’을 열고, 선케어 제품 등 유아동 전용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37% 할인가에 판매한다. 실용적인 상품을 모은 단독 패키지를 비롯해 최대 20%중복할인쿠폰 등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야외 물놀이에 사용하기 좋은 단독 구성 세트 2종을 특가에 내놓았다. 신제품 ‘그린핑거 촉촉 선쿠션 안녕자두야 에디션’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자외선 걱정 없이 24개월 이상 유아라면 사용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기존가 대비 36% 할인한 1만3900원에 판매한다.

‘그린핑거 바캉스 패키지’는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80ml)+하기스 물놀이 팬티(6P)+파우치’로 구성되어 있고, 35% 할인한 1만5500원에 선보인다.

G마켓에 따르면 중복할인쿠폰을 이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000천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향아 이베이코리아 마트리빙실 매니저는 “날씨가 따뜻해져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유아동 선케어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고,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문제로 바디워시, 샴푸 등도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최적의 가격으로 유아동 생필품 및 선케어 상품들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G마켓
/사진=G마켓

 

◇이마트

이마트는 더운 여름 브라 대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브라탑과 무봉제 접착공법을 활용한 브래지어 등 언더웨어를 내놓았다. 'The 편안한 데이즈' 언더웨어는 2016년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30만장(매출 100억여원)이 팔려 인기를 끈 상품이다.  

데이즈는 여름 시즌 대비한 새로운 'The 편안한 데이즈' 120여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대표 상품은 '애슬레져(athleisure)' 열풍에 따라 일상복으로 자리잡은 브라탑이다.

데이즈는 총 46종(45만장)의 브라탑을 출시하고 9980~1만2800원에 판매한다. 와이어와 후크가 없는 브라탑은 브래지어와 달리 민소매 티셔츠처럼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데이즈 브라탑은 2016년부터 올 3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85만장, 매출액으로는 80억원에 이르는 효자 MD다. 전년 동기 대비 신장율로도 2017년 73%, 2018년 10%, 2019년 1~3월 6%로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박맑음 데이즈 바이어는 "최근 편안한 착장에 대한 수요가 언더웨어 트렌드를 주도하는 가운데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기획하기 위해 9개월 전부터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