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이틀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LG씽큐 전용공간 마련···LG 시그니처, LG 오브제 등 전시

2일부터 이틀간 걸친 ‘LG 이노페스트 유럽'에서 참가자들이 ‘LG 홈’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가 유럽 시장에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3일 LG전자가 2일부터 이틀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유럽 거래선,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이는 ‘LG 이노페스트 유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주요 거래선, 외신기자 및 권순황 BS사업본부장 사장, 나영배 유럽지역대표 부사장, 이혜웅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마드리드 시내의 실제 주택을 전시공간인 ‘LG 홈’으로 꾸렸다. 거실, 주방, 세탁실, 서재 등으로 이뤄진 3개 층에 각 공간의 성격에 맞춰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고객이 실생활에서 가전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디자인에 방점을 찍은 ‘LG 시그니처’,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LG 오브제’을 함께 전시했다. 2019년형 올레드 TV, 나노셀 TV,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엑스붐 오디오 등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도 선보였다.

아울러 ‘LG 씽큐’ 전용 공간을 마련, 인공지능(AI)이 탑재된 가전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이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인 라리가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약 2만 6000평 규모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곳곳에 대형 LED 전광판, 디지털 사이니지 등 1000여 개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생생한 경기 관람을 가능케 했다는 설명이다.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유럽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