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가입자 위한 특화 멤버십도 마련
KT, 매월 5일 더블할인 더강화
LG유플러스, 다음달 기간한정 프로모션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그래픽=조현경 디자이너

지난 25일과 26일, 27일 이통사에서 연이어 다음 달 멤버십 혜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다음 달에 본격적으로 5세대(5G) 서비스가 상용화됨에 따라 멤버십으로 홍보효과를 더 꾀하기 위해서입니다. 어떻게 혜택이 커지나 살펴보겠습니다.

Q  SK텔레콤 T데이가 새롭게 바뀌었다던데.
A  네. 기존 T데이가 달력의 T자 모양에 해당하는 날에만 사용할 수 있었다면 내맘대로 혜택은 원하는 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달에는 택시와 편의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멤버십 등급에 관계없이 다음 달 중 한차례, T맵 택시와 세븐일레븐 이용 시 20% 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응모 이벤트인 럭키찬스도 새롭게 생겼는데요. 다음 달에는 추첨을 통해 워커힐 그랜드 호텔의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딸기 뷔페’를 티켓 한 장 구매 시 한 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2000명에게 제공합니다.

Q  SKT VIP 등급 추가 혜택 있나요?
A  VIP 픽으로 이름이 바뀌어서 혜택이 더 확대됩니다. 기존에 제공되던 무료 영화 혜택 외에 쇼핑, 음악, 미디어, 카페 등으로 선택권이 넓어집니다. 우선 무료영화 혜택은 기존 영화 티켓 1매 무료혜택 뿐만 아니라, 2매 구매 시 1매 무료에 추가 1매 1000원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T멤버십으로 1만원 짜리 영화 티켓 2매를 예매할 경우 1장은 무료, 1장은 1000원 할인 받아 총 9000원에 2장을 예매할 수 있게 됩니다. VIP고객은 11번가에서 50% 할인(최대 5000원), 플로(FLO) 무제한 듣기 1개월 무료, 옥수수 7000원 쿠폰과 할리스 아메리카노 1+1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Q  5G 요금제 가입자 특화 멤버십도 있나요?
A  SK텔레콤에서는 5G 가입자를 위한 멤버십을 마련했습니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한달 간 T멤버십의 Big 5 제휴처에서 5GX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5GX고객들은 4월 T멤버십을 이용하면 ▲11번가 5G 액세서리 50% 할인, ▲도미노피자 방문 포장 50% 할인, ▲VIPS 50% 할인, ▲세븐일레븐 1000원당 500원 할인, ▲롯데월드 본인 및 동반 1인 50%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휴사별 월 1회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KT 5굿(Good) 데이는 뭔가요?
A 5G를 염두에 두고 지은 혜택 이름인데요. 매월 5일에 현재 제공 중인 더블할인 혜택 중 하나에 더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우선 다음 달 5일에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기존 40%할인보다 10%p 오른 혜택입니다. 이 외에 ‘5굿 위크’는 매월 5일 새롭게 공개되는 주간 단위 이벤트입니다. 다음 달은 KT멤버십 고객 8000명이 무료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상영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굿 모닝’은 매일 아침 멤버십 대표 식음료 제휴사에서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오는 5월에 공개됩니다.

Q KT 4월 더블할인 혜택 자세히 알려주세요.
A 4월에는 G마켓에서 더블할인 스페셜 혜택을 제공합니다. G마켓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다른 쿠폰과 중복 사용할 수 있는 4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특히 KT멤버십 VIP 고객은 G마켓 최고 등급인 SVIP로 즉시 승급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버거킹 버거 단품 50% 할인 쿠폰, ▲CGV 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포함 최대 8000원 할인 혜택도 이어집니다.

Q LG유플러스도 5G 관련 멤버십이 있다던데요.
A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다음 달 한 달간 ‘5G 론칭 기념 멤버십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숫자 5가 들어가는 날에 영문 G가 들어가는 제휴사의 혜택을 제공하는 건데요. 아이디어가 참신합니다. 우선 5일에는 LG트윈스 잠실구장 5000원 할인권, CGV에서는 팝콘 싱글팩 2개, G마켓에서는 스마일캐시 5000원권을 제공합니다. 15일에는 GS25, 골프존, LG생활건강에서, 25일에는 CGV, SSG닷컴, LG생활건강에서 할인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Q LG유플러스 추가 혜택은요?
A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새롭게 제휴한 곳이 있습니다. 가상현실(VR)체험 테마파크와 VR시네마인데요. 다음달 한 달간 ‘VR스테이션’에서 총 5개의 VR 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빅5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의 ‘VR 퓨처시네마’에서는 VR 영화 한 편을 반값에 볼 수 있습니다.

Q 모든 등급이 다 받는 혜택인가요?
A 이 프로모션은 응모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달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것이어서 신청이 필수입니다. 5일, 15일, 25일에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및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당첨된 사람은 신청 후 일주일 뒤에 문자로 쿠폰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다소 방법이 귀찮은데요. 당첨 문자도 즉시 알려주지 않고 일주일이 지나서 알려주는 것도 아쉽네요.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