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임원인사 폐지하고 경영환경 및 사업 전략 맞춰 수시 인사···이사대우·이사·상무를 상무로 통합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사옥. / 사진=연합뉴스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사옥. / 사진=연합뉴스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정기 임원인사 제도를 폐지하고 수시 인사 체제로 바꾼다. 동시에 사장 이하 6단계 직급을 4단계로 축소한다.

현대차는 내달 1일부로 임원 인사제도를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연말에 실시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경영환경과 사업전략에 맞춰 연중 수시인사 체계로 바꾼다.

현대차는 임원인사 체계변경과 동시에 수시인사를 단행했다.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화공플랜트사업본부장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고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이화원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기아타이거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또 김윤구 현대·기아차 인사실장(전무)와 윤승규 기아차 북미권역본부장(전무)는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여성 우수인재 발탁 차원에서 변영화 현대차 고객채널육성팀 부장, 김정원 현대차 체코공장 회계팀 부장, 조애순 기아차 경기남부지역본부 부장이 신임 임원으로 발령됐다.

현대차는 또 기존 사장 이하 6단계 직급을 4단계로 축소한다. 이사대우, 이사, 상무까지의 임원 직급 체계를 상무로 통합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조직 및 사업체계 개편은 외부 환경변화에 더욱 신속히 대응하는 한편 조직의 생각하는 방식,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끌기 위한 차원”이라며 “현대차그룹은 고객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고객 최우선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