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타트업브리핑] 봄꽃축제가 온다
  • 차여경 기자(chacha@sisajournal-e.com)
  • 승인 2019.03.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봄꽃축제 여행지 소개 및 할인행사 열어···카카오벤처스 ,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 리스트림 투자

전국에 개화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주(18~23일) 여기어때는 봄을 맞아 봄꽃축제를 엄선하고 펜션 할인에 들어간다. 카카오벤처스는 다른 해외 투자사들과 함께 미국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에 투자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 여기어때, 봄꽃 여행지 펜션 할인…강릉‧경주‧여수‧제주 등 펜션 100여곳 참여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전국 봄꽃축제 10곳을 자체적으로 엄선하고, 대표 여행지의 인기 펜션을 할인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여기어때는 4월 15일까지 강릉과 경주, 제주, 여수, 연천, 포천 등에 위치한 숙박시설 100여곳이 동시 참여하는 기획전 ‘방방꽃꽃 펜션어때’를 연다. 벚꽃, 유채꽃, 진달래, 라벤더 등 꽃을 소재로한 축제를 선정하고, 해당 지역 유명 펜션을 엄선해 저렴하게 예약을 지원한다. 최대 3만원 할인가가 적용된다. 숙박 가능 시기는 4월 30일까지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전국 봄꽃축제를 한 데 모았다. 용인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경주 벚꽃축제, 제주 유채꽃 축제 등 10곳이다. 축제 시기와 위치, 주변 즐길거리를 동시에 소개했다.

양여주 숙소 큐레이터는 “미세먼지가 주춤하고, 평년보다 일찍 봄꽃이 개화해 야외활동을 계획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봄꽃축제로 유명한 지역 주변 숙박시설을 한데 모아 저렴하게 즐기도록 행사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미국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337만달러 투자 유치

미국의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 리스트림(Restream)이 카카오벤처스와 미국 벤처캐피털 등으로부터 337만달러(약 38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리스트림은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카카오벤처스가 참여했고 미국 실버톤파트너스(Silverton Partners), 페이팔(PayPal) 초기 투자자 등 다수 기관 및 개인이 공동 투자했다.

리스트림은 글로벌 멀티 스트리밍 솔루션을 운영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혹은 기업은 한 번에 30여 개 플랫폼에 자신의 콘텐츠를 라이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더 이상 콘텐츠 제작자는 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와 같은 개별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따로 진행할 필요가 없다. 특히 리스트림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각 플랫폼에서의 광고 효과 등 분석 기능까지 지원해 그들의 콘텐츠 운영 수익화를 돕는다. 

알렉산더 쿠다 리스트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리스트림이 더욱 많은 콘텐츠 제작자와 스트리밍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 고도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동현 카카오벤처스 투자팀장은 “전세계적으로 각종 IT 대기업과 비디오 서비스들이 스트리밍 플랫폼 선점을 위해 경쟁하는 과정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은 빠르게 커지고 있다"며 “리스트림은 크리에이터들이 더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운영하는 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플라이북, '목표 독서량' 기능 신규 업데이트

데이터 기반 온라인 도서 플랫폼 플라이북이 ‘독서 목표량’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목표 독서량 기능은 한 해 동안 읽고 싶은 책의 권수를 등록하여 목표로 하는 독서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독서를 마친 책을 등록하면 올해 목표 독서량을 기준으로 얼마나 달성했는지 실시간 그래프가 제공되고,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매월 몇 권의 책을 읽어야 하는지 안내해준다.

독서량 통계 서비스도 신설됐다. ‘나의 독서량’ 페이지에 접속하면 △ 올해 읽은 책 △ 월 평균 독서 권수 △ 올해 읽은 누적 쪽수에 대한 수치 데이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매달 몇 권의 책을 읽었는지 월별 독서 추이 그래프도 제공된다.

김준현 플라이북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목표로 삼는 것 중의 하나가 책 읽기”라며 “목표 독서량 기능을 통해 한 해 동안 꾸준하게 책을 읽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차여경 기자
산업부
차여경 기자
chacha@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