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비리 전반 수사 확대해야"

KT 로고 /사진=KT
KT 로고 /사진=KT

 

KT 전직 인사담당 임원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특혜채용 혐의로 구속된 가운데 채용비리 의혹이 확대되고 있다.

18일 KT 새노조는 긴급 성명서를 통해 “그간 KT 내에서 발생한 채용비리에 대한 관계자들의 구체적인 진술이 언론 보도되기 시작했다. 김성태 딸 채용비리 당시 6명이 추가로 더 있었다는 의혹은 물론이고 300명 공채에 35명이 청탁이었다는 보다 구체적 증언도 나왔다”며  “채용비리의 청탁 창구가 회장실과 어용노조 등이었으며 이들을 면접 탈락시킨 면접위원이 징계받기도 했다. 이것은 정상적 기업이 아니라 그야말로 권력과 유착된 정경유착복합체라고 할 수 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새노조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장관이던 시절 그의 아들은 KT 법무실에서 근무했고 정갑윤 의원 아들은 KT 대외협력실 소속으로 국회 담당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고 경영진의 정치적 보호막 수단으로 전락한 KT의 채용비리 결과, 경영진은 본질적으로 힘써야 할 통신경영에 소홀했고 그 결과는 아현 화재로 인한 통신대란이었다"며 “낙하산 KT경영진의 정치적 줄대기와 그 수단으로 전락한 채용비리, 그 결과로서의 통신경영 소홀과 통신대란은 결코 별개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새노조는 "이번 기회에 KT 채용비리를 매개로 한 KT 경영진의 권력 유착을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검찰은 김성태 딸 특혜채용을 넘어 KT 채용비리 전반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국회는 내달 4일로 예정된 청문회를 확정하고 청문대상을 채용비리를 포함한 KT 경영 전반으로 확대해야 한다. KT 이사회는 채용비리 자체 조사를 즉각 실시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