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소상공인연합회,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 지명 환영 입장문 밝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입각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의원실을 나서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의원실을 나서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업계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박영선 의원에 대해 "당면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과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8일 박영선 후보자 내정 직후 입장을 발표하고 "박 후보자는 여성최초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으로 중소기업계가 요구해온 경제 3不(거래의 불공정, 시장의 불균형, 제도의 불합리) 해소에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2011년 중소기업과 골목상권을 지키는 의원 모임 활동 및 2012년 민주통합당내 '경제민주화 추진의원모임'의 위원장을 맡으며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 발의와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대기업의 무분별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영역 침해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중소기업계, 소상공인단체 등과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2013년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한 중소기업우수지원기관(국회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중기중앙회는 또 "박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 임명되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창업과 스마트공장 확산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기업의 기술탈취 근절 등 대중소기업간 불공정거래 환경 개선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추진에 따른 중소자영업자 부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도 적극 추진해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중앙회는 협력 의지도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현장은 물론 국무위원으로서 정부 각 부처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대기업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역할을 해 주길 당부한다"면서 "중소기업계도 적극적인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도 이날 논평을 내고 "중기부장관에 박 의원이 지명된데 대해 기대의 입장을 밝힌다"며 "박 후보자는 의정 활동 내내 경제민주화를 위해 매진하며 우리 경제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평소에도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