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관광공사,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홍보대사 임명
  • 유재철 기자(yjc@sisajournal-e.com)
  • 승인 2019.03.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4일, 도쿄 츠타야 다이칸야마에서 어피치 전시 등 'More Korea' 방한 이벤트 개최

최근 일본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가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임명된다.

관광공사는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한국관광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일본관광객 320만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일본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오는 9~24일 일본의 대표적 서점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츠타야 다이칸야마(代官山) 지점에서 어피치 특별 전시 등 한국관광 이벤트 ‘More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일 내방객 2만명을 기록한 츠타야 공간을 활용해 젊은 여성층과 문화콘텐츠 관심층 대상 방한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행사가 시작되는 9일에는 일본 유명 모델이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타인 ‘사라(Sarah)'가 어피치와 함께 한국관광 홍보에 나선다. 24일까지 츠타야 다이칸야마 서점에서는 한국 식문화, 여행트렌드 콘텐츠 등 한국의 신한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전시가 있을 예정이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장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일본인 국민 성향을 한국 관광홍보에 새롭게 활용할 것”이라며 “일본 신한류 세대 신규 방한수요 창출을 위해 어피치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유재철 기자
산업부
유재철 기자
yjc@sisajournal-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